아래 링크에 보면 삼성에서 여러가지 답변을 한다
녹색화면 현상은 하드웨어 문제라는 둥 .....
액정교체후 재발하는건 뭐냐고 하니
내부 충격 문제라고 하는 둥...
당시에는 A/S기간이 1년이라서 1년조금넘어서 이런증상 생긴사람들 쌩돈 22.5만원 주고 고친듯 하다.
업데이트 때문이라는 말도 많고
액정안쪽의 부품중의 균일하게 전류를 보내주는것과 관련된 콘덴서나 IC 불량 때문이라고도 한다.
삼성정도의 기술력이면 정확히 뭐가 문제인지 알테지만
액정교체로 해결하고 있는듯 하다.(돈때문인가?)
녹조현상이 심하지 않아 화면이 녹색을 띄면서 작동은 정상으로 되는 경우가 있고
녹조현상이 심해서 아예 눌리지도 않고 화면도 녹색에서 하얗게 변하거나 검게 변해서 먹통이 되는경우도 많다고 한다.
갤럭시노트9 녹조현상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갤럭시노트9 액정 녹조현상 II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갤럭시노트9 녹조현상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해결됨: 혹시 이 증상 아시는 분 계실까요? - Samsung Members
<삼성에서 제시한 해결책> - 안전모드로 부팅하라
-> 해결전혀 안됨
-> 22.5만원 주고 액정교체하라
-> 재발함
-> 현재 문제가 있음.
참고 9 디스플레이 문제 - 그린 스크린 - Samsung Members
노트 9 녹색화면 이슈 - Samsung Members
코비소프트 - 화면녹색증 녹조증상 고장폰 삼성 갤럭시노트9 스마트폰 수리 (cobisoft.com)
소프트 리셋 수행
전화기를 다시 시작하면 소프트웨어가 새로 고쳐지고 일반적으로 사소한 전화기 결함이 수정됩니다.
- 볼륨 작게 버튼을 길게 누르고 놓지 마십시오.
- 이제 볼륨 작게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전원 키를 길게 누릅니다.
- 두 키를 함께 10초 이상 누르고 있습니다.
전화기가 부팅되면 문제가 계속 발생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안전 모드에서 전화기 시작
타사 앱이 디스플레이 관련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운로드한 앱이 문제를 일으키는지 확인하려면 사전 설치된 앱만 이 모드에서 실행할 수 있으므로 안전 모드에서 전화를 시작해야 합니다.
- 장치를 끕니다.
- 화면에 나타나는 모델명 화면 너머의 전원 키를 길게 누릅니다.
- 화면에 SAMSUNG이 나타나면 전원 키에서 손을 뗍니다.
- 전원 키에서 손을 뗀 직후 볼륨 작게 키를 길게 누릅니다.
- 장치가 다시 시작될 때까지 볼륨 작게 키를 계속 누르고 있습니다.
- 화면 왼쪽 하단에 안전 모드가 나타나면 볼륨 작게 키에서 손을 뗍니다.
이 모드에서 디스플레이가 작동하는 경우 설치한 앱으로 인해 발생할 가능성이 큽니다. 이것이 어떤 앱인지 찾아 제거하십시오.
전화의 캐시 파티션 지우기
휴대전화는 일반적으로 캐시된 데이터를 지정된 저장 영역에 저장합니다. 이 캐시된 데이터를 사용하면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전화 데이터를 쉽게 검색할 수 있으므로 장치가 원활하게 작동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때때로이 데이터가 손상되어 전화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가능성을 없애려면 전화기의 캐시 파티션을 지워야 합니다.
- 전화기를 끕니다.
- 볼륨 크게 키와 빅스비 키를 길게 누른 다음 전원 키를 길게 누릅니다.
- Android 로고가 표시되면 세 개의 키에서 손을 뗍니다.
- Android 시스템 복구 메뉴 옵션이 나타나기 전에 '시스템 업데이트 설치 중'메시지가 30 – 60 초 동안 표시됩니다.
- 볼륨 작게 키를 여러 번 눌러 캐시 파티션 지우기를 강조 표시합니다.
- 전원 키를 눌러 선택합니다.
- 볼륨 작게 키를 눌러 yes, them을 강조 표시하고 Power 키를 눌러 선택합니다.
- 캐시 파티션 지우기가 완료되면 지금 시스템 재부팅이 강조 표시됩니다.
- 전원 키를 눌러 장치를 다시 시작합니다.
공장 초기화 수행
수행해야 할 마지막 문제 해결 단계는 공장 초기화입니다. 이렇게 하면 휴대전화가 원래 공장 상태로 되돌아갑니다. 이 단계를 수행하면 전화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 전화기를 끕니다.
- 볼륨 크게 키와 빅스비 키를 길게 누른 다음 전원 키를 길게 누릅니다.
- 녹색 Android 로고가 표시되면 모든 키에서 손을 뗍니다(Android 시스템 복구 메뉴 옵션이 표시되기 전에 '시스템 업데이트 설치 중'이 약 30 – 60초 동안 표시됨).
- 볼륨 작게 키를 여러 번 눌러 'wipe data / factory reset'을 강조 표시합니다.
- 전원 버튼을 눌러 선택합니다.
- '예 - 모든 사용자 데이터 삭제'가 선택될 때까지 볼륨 작게 키를 누릅니다.
- 전원 버튼을 눌러 마스터 재설정을 선택하고 시작합니다.
- 마스터 재설정이 완료되면 '지금 시스템 재부팅'이 강조 표시됩니다.
- 전원 키를 눌러 장치를 다시 시작합니다.
이 시점에서 문제가 계속 지속되면 디스플레이 어셈블리 결함으로 인해 발생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하드웨어 관련 문제입니다. 이 경우 디스플레이 교체가 현재 유일한 해결책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플레이해야 하는 정확한 금액을 알 수 있도록 이 전화기를 서비스 센터로 가져와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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